지난주 아이들이 유치원 졸업여행으로 가야테마파크에 다녀왔어요. 너무 재미있었다며 못타고 온게 있어 또 가자고 해서 주말에 바로 다녀왔습니다. 김해 아이와 갈만한곳으로 가야테마파크가 가을에는 단풍으로 엄청 예쁜것 같아요.
가야테마파크 입장료
가야테마파크를 검색하면 다양한 입장료 패키지가 뜨는데요. 저는 정말 헛갈려서 검색을 많이 했어요.
먼저 입장료만 내고 입장하는게 가장 기본인데 아이들이 기본적으로 노는 놀이터가 어드벤처(상상놀이터) 였어요. 아이가 어리다면 입장과 가야무사어드벤처 패키지만 예매 하셔도 될것 같아요.
저는 아이가 드레곤네트를 하고 싶어해서 드레곤네트와 어드벤처까지 포함된 패키지로 예약했어요. 네이버에서 미리 예약하고 할인 받아서 이용했어요.
익사이팅으로 사이클, 타워, 플라잉이 있었는데 7세 어린이가 하기에는 아직 무서운것 같아요. 드레곤네트는 정말 신나게 이용하고 좋아했어요.
도자기체험도 있고, 페인터즈 공연도 있으니 알차게 보내실 분들은 맞는걸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울산, 부산, 양산, 김해 사시는분들 아이랑 함께 가기에 좋은 곳이었어요.
입장료 면제도 있으니 확인 하시고 증빙서류 잘 준비해 가세요.
36개월 미만 유아, 국가유공자증서 소지자(배우자포함), 국가유공자 유족증 소지자, 참전유공자증서 소지자(보호자 1명 포함), 독립유공자증서 소지자, 복지카드 소지자(경증은 본인만, 중증은 보호자 1명 포함),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증명서(3개월 내 증빙서류), 의료급여증 소지자, 병역명문가증 소지자 등이 있습니다.
증빙서류를 준비하지 않으셨다면 요즘엔 카카오톡으로 바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시고 바로 증명서를 즉석에서 발급 받아서 꼭 할인 적용 받으세요. 주민등록등본, 초본, 국가유공자증서,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증명서 등을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아래에서 카카오톡 전자증명서 발급 방법을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이밖에도 김해 시민이면 할인이 되고, 김해시민 두자녀이상 다자녀의 경우에는 어드벤쳐 1,000원 추가 할인이 있어요. 경로할인은 입자료 2,000원 할인됩니다.
김해 가야테마파크 내부가 엄청 크지는 않지만 꼬불꼬불 길들이 많이 있어서 안내지도를 챙겨서 입장하시면 편리합니다. 아래 사진을 캡쳐해서 보시고 이동하셔도 되세요.
김해 가야테마파크 주차 및 음식점
티맵에 가야테마파크를 검색했더니 주차장이 두개가 나오더라고요. 정문주차장으로 갔는데 주차장과 정문이 멀지 않게 있었어요. 주차는 무료예요.
식당이나 매점들도 몇개 있었어요. 메뉴가 다르니 둘러보시고 결정하셔도 될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전부리들도 있으니 도시락을 준비하지 않으셨다면 간단히 드실 수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돼요.
평상도 많고 의자와 테이블도 많이 있어서 피크닉 장소로 좋아 그런지 도시락 싸온 가족들도 정말 많았어요. 원래는 김밥을 싸 가려고 했으나 점심 먹고 출발 해 간단히 소떡소떡과 소시지바로 해결 했어요.
정문으로 들어가면 가야테마파크에 온 기분이 물씬 다더라고요. 아이들이 왔던곳에 또 와서 그런지 더욱 신나서 길안내도 하고 즐거웠어요.
아이들이 가장 하고 싶었던 드래곤네트는 36개월 이상 사용이 가능하며 6세 미만은 보호자 동반해야 해요. 저희는 온가족이 다 이용했는데 어른도 한번은 해볼만 했어요. 엄마, 아빠와 같이 하니 아이들이 더욱 신나서 좋아하더라고요. 엄마가 무서워하니 지켜주려고 하는 모습에 어찌나 든든하던지요.
한번 들어가면 60분 이용 할 수 있어요. 마지막에 슬라이로 내려와 더 하고 싶은 사람은 한시간동안 몇번이고 이용 할 수 있어요. 우리집 아이들은 쉬지않고 5번 이용했어요~ㅎ
하늘자전저도 하고 싶다는 아들래미~ 초등학교가서 혼자 할 수 있을때 하기로 했어요. 엄마와 아빠는 고소공포증이 있으니.. ㅎ 아이들은 정말 재미있긴하겠어요.
타워는 정말 익스트림을 좋아하는 분들만 할 수 있겠더라고요. 동의서도 쓰고, 장갑은 필수~ 편하다고 되어있지만 보아하니 장갑이 없으면 안될것 같아보여요.
김해사시는분들은 갈곳이 많아 좋겠다 싶었어요. 바로 근처에 천문대도 있고, 가야랜드도 있어요. 아이들이 다음에 놀이동산에 가자고 해서 곧 또 갈것 같아요.
울산, 부산, 김해, 양산 사시는분들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 찾으신다면 한번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