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목통증 코로나 검사 독감 검사 인후염 목감기<후기포함>

by 살다가 궁금할땐 2023. 3. 27.

목통증 느껴보신분들만 아는 끔찍한 통증입니다.  요즘에는 인후통, 목통증이 있으면 먼저 코로나에 감염된게 아닐까 걱정을 하게 됩니다.  목통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통증 원인(코로나, 독감, 인후염)

코로나19는 발열이나 인후통, 호습기 증상, 권태감, 설사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 납니다. 사실 무증상인 경우도 종종 있어서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감염을 확인할 수 는 없습니다. 주 증상이 목통증과 발열로 보고 있어 병원에서도 아직까지 목이 아프고 열이 나면 코로나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일반 독감이나 감기는 기침이나 근육통이 생기고 나서 두통, 인후통, 발열, 설사, 구토 등의 순서로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코로나는 발열, 기침, 인후통, 두통, 근육통, 구토, 설사 등의 순서로 나타나고 인후통이 근육통보다 먼저 나타난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코로나19가 발현되기 전부터 일년메 몇번씩 몇주 이상  인후통을 달고 살았습니다. 어쩔때는 인후염이라고, 어쩔때는 후두염이라고, 어쩔때는 편도선염이라고 하셨는데 증상은 비슷하지만 모두가 다 다른곳의 염증인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목구멍에 바늘이 꽂혀 있는것처럼 아파 침도 못삼키고 진통제로도 듣지 않아 병원에 입원해서도 잠도 못자고 울곤 했었습니다.  이증상이 있으면 원래는 목감기라고 합니다. 

 

 

인후염의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초기에는 목에 이물감, 건조함 등이 나타나고 심해지게 되면 통증 때문에 음식과 침을 삼키기가 어려워 집니다. 염증으로 인해 고열, 두통, 식욕부진, 전신권태에 임냄새까지 생기게 되며 인후염이에서 후두염으로 되면서 목소리도 쉬게 됩니다. 목이 마르고 목이 아프고 간질간질한 증상이 지속되기도 합니다. 

 

코로나와 인후염(목감기)는 증상이 비슷해서 증상만으로는 구별하기가 어려워 코로나 검사를 해서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전문의 진료를 통해 적절한 검사와 의사 진단을 통해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목통증 최근 후기(코로나 검사, 독감검사, 소염진통제)

 

최근에 저는 목통증이 너무심하고 미열이 있어 감과 코로나 검사를 했었는데 둘다 아니었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목과 코의 상태로 내려준 진단은 인후염과 급성충농증이라고 오래 갈거라고 오래 치료 해야 한다고 하셨는데 정말고 6주동안 병병원다니고 주사도 맞아가면서 치료 했어요. 

 

요즘 목이 조금만 아프면 코로나가 아닐까 의심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저또한 1월에 6주간 치료 이후 또 목이 아파져서 집에서 키트로 검사도 해봤는데 역시나 아니었습니다. 소염진통제와 항생제를 먹으면서 치료 했습니다. 

 

지난해 코로나 감염 이후로 충농증이라는게 생겨 주기적으로 충농증 증상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후유증으로 몸이 변한건지 그냥 면연력의 변화로 변화가 온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코로나 무서웠던 기억이 나네요.

 

목통증있을때 너무 심하면 소염진통제 주사 맞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저는 목구먹이 찢어질것 같아요. 라고 했더니 주사를 놔주셨습니다. 하루~이틀정도는 침은 삼킬 수 있게 됩니다.

 

코로나가 감기같이 흔한 질병이 되었지만 그렇다고 아무때나 코로나가 걸리는건 아닌가봐요. 특히나 요즘같은 환절기에 물 많이 마셔서 목관리 몸관리 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자의 추천 컨텐츠